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소식 | 신차 뉴스

기아 K8 마이너스 옵션 적용하면 빨리 출고 받을 수 있을까? 이미 출고 받은 오너들이 생각하는 마옵이란?

by 리뷰클라쓰 님 2021. 9. 22.
반응형

 

장기화되는 기아 K8

안녕하세요 리뷰클라쓰입니다.

 

기아 K8 의 출고 대기가 끝을 모른채 장기화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올해는 차를 받을 수 있겠지 기다리고 있던 예비 오너분들의 시름도 더욱 깊어지고 있습니다.
기아차는 몇달 전 반도체 수급 대란 속 조금이라도 차를 빨리 출고 시키기 위해 마이너스 옵션을 내놓았는데요.
과연 마이너스 옵션을 적용하면 정말로 빨리 차를 빨리 출고 받을 수 있을까요?

혹시 마이너스 옵션 적용 후 출고하면 후회하지는 않을까요?
오늘은 K8 출고를 기다리시거나 계약을 앞둔 예비 오너분들을 위해 영상을 준비해봤습니다.

아직 리뷰클라쓰 채널을 구독안하신 분이 계시면 아래 유튜브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리겠습니다 :)

 

마이너스 옵션이란?

그럼 마이너스 옵션이란 정확히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요?

마이너스 옵션은 수많은 K8의 옵션들 중에 후방 주차 충돌방지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를 제외한 것으로 가격은 대략 40만원 정도입니다.

 

후방 주차 충돌방지란 후진 중 후방 물체와 충돌하지 않도록 보조해주는 것으로 만약 충돌 위험이 감수되면 경고를 해주고 경고 이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주는 안전 옵션입니다.

여기서 주의하셔야 될 점이 있는데요.
차로 변경시 후측방 차량과 충돌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와 후진 중 좌/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하지 않도록 도와주고 경고를 해주는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와는 다른 옵션으로 이 두 옵션들은 마이너스 옵션이랑 관련이 없습니다.

마이너스 옵션 적용시 빠지는 다른 옵션 중 하나는 바로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시스템입니다.
이는 원격으로 주차 및 출차를 도와주는 옵션으로 원하는 위치에 차량이 도달할때까지 차키 버튼을 눌러서 차량을 외부에서도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옵션이 빠진다면 사진과 같이 두개의 버튼이 빠진 차키를 받게 됩니다. (유튜브 영상 참고) 아마 조금은 허전한 차키를 볼때마다 두고두고 생각이 날 듯 하네요.

이러한 특이한 옵션 구성이라 할 수 있는 마이너스 옵션이란 것이 K8 에 처음 적용되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보통 가격 경쟁력이 최우선으로 고려되는 차량에서 간혹 볼 수 있던 옵션으로 고급차 범주에 속하는 준대형 세단 K8 에 적용된 것은 이례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준대형 세단의 경우 법인차로도 사용되는 경우가 많아서 자동차 제조사에서 기업 법인용 한정으로 옵션 일부를 조정해 판매하는 경우는 간혹 있었지만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것 또한 드문 일이라고 하네요.


왜 마이너스 옵션이 생겼을까?

그럼 왜 마이너스 옵션이 생겼을까요?

바로 전 세계적인 반도체 품귀 현상 때문인데요.
반도체 부품 수급이 원활하지 못한 탓에 첨단 장비를 탑재한 기아 K8 생산에 차질이 생겼기 때문이죠.

제가 앞서 올린 K8 관련 영상 댓글에 보면 K8 하이브리드의 경우 지난 8월에 계약을 했는데 무려 7개월이나 걸린다고 합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출고 대기네요.


마이너스 옵션 적용하면 더 빨리 출고?

해당 내용은 아래 유튜브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보다 자세한 정보 및 영상은 아래 유튜브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독과 좋아요 꼭 부탁드립니다 :)


♡아래 유튜브 구독하시고 보다 많은 자동차 정보 함께해요♡

 

리뷰클라쓰

유익한 '자동차 소식' 과 재밌는 '오너들만의 이야기' 를 담고 있습니다 🚕 자동차를 좋아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소통하고 싶습니다. 💛 '구독'과 '좋아요' 부탁 드립니다 💛 블랙박스 영상 및

www.youtub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