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80 이야기 | 오너 체험

제네시스 G80 실사용 오너의 '모든 옵션' 찐 후기 [2부] | 옵션 선택 전에 이건 꼭 알아야 된다!! TIP 제공 (feat. 제네시스는 모두 동일)

by 리뷰클라쓰 님 2021. 11. 3.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뷰클라쓰 입니다.

영상 2부에서는 1부에서 못다한 옵션들에 대한 찐후기 및 무슨 옵션을 선택해서 실망을 했고, 어떠한 옵션을 선택하지 않아서 현재까지 후회하고 있는지도 모두 말씀드리겠습니다.

또한 옵션을 현명하게 선택할 수 있는 팁까지 영상 뒤에 모두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1부와 함께 영상 끝까지 재밌게 시청해주시고 구독과 좋아요 꼭 부탁드립니다.

아직 리뷰클라쓰 채널을 구독안하신 분이 계시면 아래 유튜브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리겠습니다 :)


아직 1부 리뷰를 안 보신 분은 아래 링크통해서 1부부터 확인해주세요 ^^

 

제네시스 G80 실사용 오너의 '모든 옵션' 찐 후기 [1부] | 필수 옵션과 비추 옵션은? | 옵션 선택 가

안녕하세요 리뷰클라쓰입니다 :) 오늘은 제가 제네시스 G80 을 계약하기 전 6개월 동안 정말 많은 옵션 선택 고민을 하였고 또 출고 후 실제로 G80 을 6개월간 운행해보고 체험하

mywaysoft0.tistory.com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1

2부 첫 옵션으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1 입니다. 

 

대표적으로 원격스마트 주차보조가 있는데요.
너무 많은 걸 바라지만 않으신다면 생각보다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주차를 완벽하게 찾아서 해준다고 기대하면 정말 많이 실망하실거 같고요.
관련해서 이전에 만들어 놓은 영상이 있으니 궁금하신 분은 영상 위 카드 캡션 확인부탁드립니다.

 

하지만 이 옵션은 좌우 간격이 좁은 곳에 주차할때는 정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80 은 좌우폭이 엄청나게 큰 모델인데요. 왠만한 너비의 주차라인도 거의 꽉찬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때 가방이나 큰 짐이 있다면 옆차에게 문콕 테러를 가할 수밖에 없는데요. 주차라인을 어느정도 잡아둔 상태에서 짐을 갖고 내린 후 키를 이용하여 주차를 하면 편리하게 주차를 하실 수 있습니다. 출차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저는 여기에 더 나아가 양 옆차와 딱 붙어 있어 문콕이 걱정되어 추가로 문콕방지를 걸어두는데요.
이에 대한 내용은 다음 영상을 통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1 에서 가장 완소 기능은 바로 어라운드뷰입니다. 정말 없어서는 안되는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G80 이 말씀드린대로 생각보다 좌우 폭 및 앞뒤가 큰 차인데요. 이때 좁은 곳에서 어라운드뷰를 사용한다면 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손으로 터치하여 다양한 각도를 두개의 레이아웃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이전 차가 G80 보다 훨씬 작은 아반떼였는데요. 그때도 좁은 곳을 지나갈땐 밖에 나가서 확인을 하곤 했는데 오히려 훨씬 큰 G80 을 이용할때는 어라운드뷰 덕분에 밖에 나간 적이 단연코 한번도 없습니다. 
따라서 특히 초보분들이시라면  꼭 해당 옵션을 선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2열 컴포트 패키지 1

다음은 2열 컴포트 패키지 1입니다.

 

사실 저는 뒷면 전동식 커튼도 초반에 몇번 사용하고 잘 쓰지 않았고 뒷좌석 수동식 도어커튼도 한번 해놓으면 잘 바꾸지 않았습니다. 다만 해당 옵션을 선택하지 않으면 뒷좌석 암레스트가 비교적 썰렁한 모습인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뒷좌석 뽀대를 원하시는 분이나 아이가 있어 숙면을 위한 환경을 만들어주시길 바라는 분들이라면 선택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물론 도어커튼이 GV80 처럼 자동이 아닌 점은 무척이나 아쉽습니다.


파노라마 선루프

다음은 외장컬러와 마찬가지로 개인 호불호의 영역이 강한 파노라마 선루프입니다.

 

보통 과거 선루프 사용경험을 바탕으로 많이들 선택 혹은 미선택을 하시는데요. 저는 선택을 했습니다. 실제 사용을 해보니 장점은 밝은 베이지 시트를 더욱 빛나고 밝게 만들어준다는 점입니다. 날이 좋은날 선루프를 열고 운행을 하다보면 고급 오픈카를 탄 것 같은 느낌도 줍니다. 또한 비올때 감성은 덤이고요.  운전을 하는 저보다는 옆좌석에 타고 있는 동승자가 더욱 만족하는 옵션입니다.

아참, 선루프를 선택하시는 분들이 조심하셔야 할 점은 선루프 자체가 진하게 기본썬팅되서 나온다는 점입니다. 저는 그 사실을 알고도 혹시 몰라 옆 창문 썬팅할때 썬루프도 밝은 농도로 썬팅시공을 했는데요. 사실 너무 후회중이라 돈을 내고 떼야되나 고민중입니다.

여러분은 썬루프를 구매하시게 되면 절대 썬팅하지 마세요.

해당 내용 관련해서는 제가 이전에 영상을 만들어 놓았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컨비니언스 패키지

다음은 고급차의 상징인 컨비니언스 패키지입니다.


저는 해당 옵션을 선택하지 않았는데요.  사실 처음에는 선택하지 않은 것을 엄청 후회했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도어가 한번에 잘 닫히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G80 의 실링 마감처리가 다른 차 대비 두꺼운 편인데 초반에는 아직 자리를 잡지 않아서인지 정말 아주 세게 닫지 않는한 한번에 닫히는 일이 별로 없었습니다.

 

동승자에게 계속 문을 다시 닫아 달라고 여러번 요청을 하였고 고급차가 이게 말이 되는건지 의문이 들기까지 했으며
옵션을 사제로 넣을까 심각하게 고민도 했습니다. 하지만 딱 한달만 사용해보니 그런 고민은 씻은 듯이 해결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살짝만 닫아도 한번에 엄청 잘 닫힙니다. 만약 아직까지 잘 안닫혔다면 무조건 사제로 고스트 도어 옵션을 추가했을겁니다.

하지만 고스트 도어 옵션으로 손가락 잘림 사고도 있었고 해당 사고를 인지한 이상 사용할때마다 신경이 쓰일게 뻔해서 넣지 않았는데 (사실 가격때문에;;;) 지금 생각해도 넣지 않은걸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또 컨비니언스 옵션에 포함된 에르고 모션 시트가 가끔 그리울때도 있긴한데요.
제네시스 전시장에 가서 직접 에르고 모션 시트를 체험해보면 생각보다 힘이 약해서 실망스러웠기 때문에 제 선택을 후회하지는 않습니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2

다음 리뷰할 옵션은 제가 유일하게 넣지 않아서 지금까지도 후회중인 옵션인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2 입니다.

 

해당 패키지는 여러 자율주행 및 운전 보조 기능들이 하나의 패키지로 들어가 있는데요. 제가 제일 원했던 기능은 바로 전방 충돌방지 보조입니다. 해당 옵션을 선택하면 전면 양옆에 센서 두개가 추가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자율주행시에 옆차가 끼어들 경우 보다 빠르게 제어를 하게 됩니다.

제가 아반떼에서 G80 으로 넘어오면서 자율주행 기능을 정말 애용하고 있는데요. 그때마다 이 옵션을 넣었으면 보다 편하게 운전을 맡길수가 있었을텐데 생각이 들곤 합니다. 또한 HDA 주행시에 마치 테슬라 처럼 양옆에 차가 오는 것을 HUD 에서 그래픽으로 표현을 해줘서 보다 감성적이고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덤입니다.

여러분은 여유금이 있으시다면 해당옵션을 꼭 넣으시길 바랍니다. 저도 사제로 넣을까 진지하게 알아보다가 차를 다 뜯어야 되고 차후 문제 발생시 정식센터에서 수리가 거부될 수도 있다는 글을 보고 아쉽지만 그냥 타고 있습니다.


렉시콘 사운드

다음은 렉시콘 사운드입니다.

 

저는 날씨가 좋은 날 노래를 크게 틀어놓고 주행하는 것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렉시콘 사운드를 선택하면 18개의 스피커가 마치 콘서트장 같은 기분을 느껴준다고 합니다.

실제로 사용을 해보면 그정도까지는 오바같지만 확실히 풍부한 음량을 들려줍니다.
또한 해당 옵션을 선택하면 앞뒤 도어에 사운드가 추가되어 인테리어의 고급감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굳이 단점을 뽑자면  도어에 위치한 사운드 때문에 동승자가 누워서 갈시에 귀 옆에 스피커가 위치하게 되어 시끄럽다고 합니다.  물론 설정에서 사운드에 위치를 선택할 수는 있지만 중복 선택이 되지 않고 모두 선택 혹은 한 곳만 선택이 가능하다 보니 이 점은 무척이나 아쉽습니다. 다음 업데이트시에는 중복 선택이 가능하면 정말 좋을 듯 합니다.


2열 컴포트 패키지 2

다음은 2열 컴포트 패키지 2로 제가 선택하지 않은 옵션입니다.

 

뒷좌석 리클라이너 기능도 되고  통풍 시트 및 목배게도 추가됩니다. 하지만 저는 뒷좌석에 사람이 많이 타는 경우가 별로 없고 개별 옵션 가격이 타옵션 대비 아주 비싼 350만원입니다.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해당옵션을 쉽사리 선택하기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다만 해당 옵션을 선택하신 분들의 후기에 의하면 리클라이너 기능이 되기 때문에 아이가 잠들시 고개를 떨구는 모습을 보지 않아서 좋다고 합니다. 

여유가 되시는 분이라면 선택을 하시고 그게 아니시라면 꼭 선택할 필요는 없는 옵션이라고 생각합니다.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다음은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옵션인데요.

 

저는 20인치 휠을 선택해서 기본 장착되긴했는데 사실 체감이 잘 되진 않습니다. 그냥 20인치 자체가 그렇게 승차감이 좋지 않아서 인지 아님 적용안된 20인치를 타본적이 없어서 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에어 서스펜션같이 드라마틱한 차이를 느끼긴 힘듭니다.

다만 전문가의 말에 의하면 아주 약간의 차이는 있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동일 조건에서 해당 옵션이 장착된 차량과 장착이 되지 않은 차량을 모두 타보신 분들의 솔직한 후기를 기다리겠습니다.


빌트인 캠 패키지

다음은 빌트인 캠 패키지 옵션입니다.

 

저는 깔끔한 것을 선호해서 처음에는 선택하려 했지만 결국 최종선택시에는 제외를 했습니다. 가격도 보조배터리가 장착된 것을 감안하면 70만원은 나쁘지 않은 금액이었지만 선택을 하지 않은 이유는 역시나 낮은 화질과 소리가 담기지 않는다는 점이었습니다.

그중에서도 블랙박스 영상에서의 사운드는 실제 주행시에는 크게 도움이 되지 않지만 사고가 발생시에는 아주 중요한 단서가 되기도 하는데요. 예를 들면 난폭운전 및 급발진 등 예상치 못한 경우가 발생했을때 영상에 담긴 소리는 상황을 판단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아쉽지만 해당 옵션은 선택하지 않았고 저는 퀀텀4K 블랙박스를 선택했는데요.
모니터가 없어 빌트인같이 깔끔한 디자인 장착이 가능하고 당연히 사운드를 지원하며 빌트인캠보다도 훨씬 더 좋은 화질을 제공합니다.  해당 블랙박스에 관련된 정보도 다음 영상에서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뒷좌석 듀얼 모니터

다음으로 뒷좌석 듀얼모니터인데요.

 

아쉽지만 인터넷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또한 뒷좌석이 좁은 G80 에서 혹시 카시트를 설치한다면 해당 모니터가 설치시 방해가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 비싼 타블렛을 몇백을 들여서 설치를 하고 싶진 않았습니다.
실제로 G80 커뮤니티에서도 해당 옵션을 선택한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저는 나중에 필요시 와이파이가 지원되는 아이패드를 장착할 계획입니다.


차량보호 필름

마지막으로 차량보호 필름입니다.

 

저는 물론 선택하지 않았는데요. 차량 출고시 네비게이션 및 썬팅 시공 업체에서 제공해주는 서비스 부분 PPF를 통해 충분히 커버가 되는 영역이었습니다. 해당 옵션도 비추입니다.


옵션 선택 TIP

여기까지 제네시스 G80 의 모든 옵션 리뷰였습니다.

다음으로 아직까지도 선택을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간단한 팁을 드리겠습니다. 제가 여러번 강조했듯이 옵션은 개인의 선택이며 모든 옵션은 있으면 무조건 좋을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관심이 없던 옵션도 후기를 검색하다보면 선택을 할 수 밖에 없게끔 옵션 설계가 되었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첫번째로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Maximum 금액을 선정하는 것입니다. 그 다음 이 영상과 같이 옵션에 대한 리뷰를 보고 본인이 생각하는 우선순위를 먼저 세우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 해당 순위표를 기준으로 선정해놓은 최대 금액까지 잘라서 선택을 해야 합니다. 미련없이 다음 순위 옵션들은 보내주고 계약을 했으면 이젠 후기를 찾아보지 않고 잊고 지내면서 출고를 기다리시면 됩니다.

만약 금액이 아주 부족한데 무리를 해서 G80 을 갖고 싶으신 분이 계시다면 저는 2.5 터보 깡통모델에다가 파퓰러 패키지만 추가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다른 옵션은 모두 쓰레기다라고 생각하시고 그만 잊으시면 됩니다.

저는 차량 계약을 한 후 다양한 방법을 통해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해당 정보 또한 쉽게 알 수 없는 꿀팁들인데 다음 영상을 통해 공개해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선택은?

자 그럼 여기까지 시청하신 분들은 어떤 옵션 구성을 고민중이신가요?
또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미 출고하신 분이 계시다면 어떤 옵션을 선택하셨고 사용 후기는 어떤가요?

저랑 같은 의견, 다른 의견 모두 환영합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경험을 댓글로 남겨주신다면 다른 분들께 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앞으로도 오너분들을 위한 다양한 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니 꼭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 및 영상은 아래 유튜브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독과 좋아요 꼭 부탁드립니다 :)

 


♡아래 유튜브 구독하시고 보다 많은 자동차 정보 함께해요♡

 

리뷰클라쓰

유익한 '자동차 소식' 과 재밌는 '오너들만의 이야기' 를 담고 있습니다 🚕 자동차를 좋아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소통하고 싶습니다. 💛 '구독'과 '좋아요' 부탁 드립니다 💛 블랙박스 영상 및

www.youtub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