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칼럼 | 글로벌

최근 자동차 시장 수요 급증. 왜 갑자기?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자.

by 리뷰클라쓰 님 2021. 5. 19.
반응형

 

 최근 2년간 우리는 유례없는 감염병과 싸우며 모두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 많은 기업가 공급업체가 줄도산을 했으며 그로인해 소비자를 포함하여 모두가 고통을 받았다. 여러 제조업체 또한 생산량 감소로 인하며 큰 타격을 받았고 자동차 업계도 그 중하나이다. 자동차를 판매하는 가게가 문을 열어야지 판매를 하는데 매점 자체가 문을 닫아서 어떻게 팔아볼 방법이 없었다. 따라서 자동차의 판매량 자체가 크게 줄었다가 신기하게 몇달전에 몇십배로 급상승을 하였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 바로 백신이 보급되고 대리점에 대한 정부의 제재가 완화되면서 자동차 대리점이 다시 문을 열게 되었고 그 동안 신차를 구매하지 못하고 기다리기만 했던 소비자들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이다.

 

갑자기 급등한 자동차 구매 수요

 작년 4월의 경우 역시나  전세계 거의 대다수의 자동차 영업점들을 문을 열수가 없었다. 따라서 등록건수가 평소에 3%밖에 되지 않았다. 30대를 팔던것을 1대를 팔게 되었다는 것이다. 실로 어마한 손해가 아닐수가 없다. 또한 그 여파는 작년에만 끝나지 않았고 불행히도 올해까지 이어졌고 올 초까지 대다수의 영업점은 역시나 문을 닫고 하루빨리 장사를 재개할 날만 기다렸다. 겨울이 지나 봄이 오듯, 다행히 다시 문을 열날이 왔고 그동안 참다 못한 소비자들이 일명 보복소비를 하는 추세까지 왔다.

 덕분에 많은 업체들이 작년 이맘때쯤과 대비하여 평균 몇십퍼센트의 엄청난 판매 개선효과가 발생하였다. 얼마나 빠른 변화인지 불과 며칠만에 손해액이 거의 매꾸어지게 되었다. 따라서 현재는 무려 정상 수치를 보이고 있다. 이 얼마나 대단하고 위대한 회복력인건지 실로 놀랍기만 하다.   어느 잔동차 기업도 작년 20년도와 올해 21년도를 비교해 봤을때  아주 유의미한 상승개선이 보였다. 또한 자동차 업계 추세와도 맞물려서 전기차 판매댓수도 엄청난 상승폭이 있었으며 그 외 하이브리드를 선호하는 사라믈도 아주 많았다. 이는 각국의 전기차 판매 증진을 위한 지원금 및 정부의 노력이 뒷밤침되었기에 가능한 것이었다. 비록 수요는 폭발적으로 늘어서 재작년대비 거의 동급수준으로 올라왔지만 계약을 하고 실제 자동차가 출고대기까지는 적지 않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출고기준으로 통계를 살펴본다면 아직도 백프로 회복하기에는 시간이 다소 필요한 상황이다.

 

전기차의 놀라운 약진

 그나마 다행인거는 신뢰도가 긍정적으로 향상중이며, 여러 백신에 대한 놀라운 효과가 보이면서 자동차 시장이 소비자들에게 보여줘야할 브랜드파워 신뢰도는 앞으로 좋아질 예정이다.  

 한가지 수치상 아주 재밌는 것은 이번에 자동차 수요에 대해서 통계를 살펴본다면 전기차를 희망하는 비율이 아주 늘은 것을 볼 수 있다. 이전에는 몇백대 신차 수요 중 한두건이라면 지금은 15%가량을 차지한다. 실로 놀라운 변화이자 발전이다. 이제 앞으로 자동차 시장의 상처가 개선되면서 더 많은 수요가 생겨날 것이다. 그때 공급망이 원활이 작동하여 모든 수요에 대해 공급이 철저히 뒷받침되고 실적개선이 이루어져 하루빨리 고통받는 소상공인 및 업체에 봄바람이 불기를 나 리뷰클라쓰도 진심으로 기원한다.

 


♡아래 유튜브 구독하시고 보다 많은 정보 함께해요♡

 

리뷰 클라쓰

안녕하세요 '리뷰클라쓰' 입니다 :) 저는 주로 '자동차와 관련된 신차 소식, 용품, 꿀팁'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80 신규 오너로서 체험기 영상도 올릴 예정입니다😀 자동차를 좋아하

www.youtub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