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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칼럼 | 글로벌

전기자동차 가격 및 지원에 대한 고찰

by 리뷰클라쓰 님 2021. 5.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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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리뷰클라쓰입니다.

오늘은 해외에서 시행하고 있는 전기자동차 관련 정부의 지원정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차로의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다

 많은 나라에서 전기차로의 전환에 대해서 전환을 검토하고 있다. 실제 수많은 지원도 하고 있고 또 할 예정이다. 따라서 국가는 전기차로의 전환을 위해서는 여러가지를 고려해야만 한다. 많은 전문가들에 의하면 이러한 결정은 단순히 자동차 업계에 따른 결정은 아니라는 것이다. 탄소 배출만을 볼때, 우리는 여러 라이프사이트도 고려를 해야만 한다. 만약 우리가 부자들에게만 전기차를 저렴하게 구매하게끔 한다면 사람들이 여전히 이산화탄소를 내뿜는 차들을 타고 다닐 것이 명백하기 떄문이다.

 어떤 전문가는 많은 자동차 기업들이 산업이 요구하는데로 전기차를 도입하는데 열성을 다하고는 있지만 여러 이산화탄소와 가스의 배출을 늦추는데는 많이 늦었다고 한다. 왜냐면 정부는 단순히 전기차 배출을 강제만 할것이 아니라 더욱 더 진실을 바라봐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 모두는 단순히 자동차 산업만을 바라보지 말고 이러한 결정이 우리의 환경을 위한 미래지향적 움직임임을 이해해야 된다. 또한 우리는 법규와 규정을 준수하며 탄소배출을 줄일것에 동참해야 한다. 

 

 

전기차 지원의 현실

 현재 전기차의의 판매 목표는 각국마다 다르지만 경쟁적으로 앞다투어 이루어지고 있다. 25년도까지는 30% 정도가 목표지만 그보다 5년 이후에는 무려 70% 에 육박할 예정이다. 또한 자전거를 선택하는 사람들도 많아질것이다. 만약 수많은 전문가들이 피땀흘려 작업하여 대중들에게 저렴하고 안전한 전기차를 제공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우리는 그것에 더 능숙해질것이고 가격은 더 합리적으로 될 것이다. 또한 이것은 여러 분야에 영향을 미칠 것임이 분명한다. 만약 현재 전기차를 지물할 능력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 전기차의 가격을 낮추는데 일조한다면 저러 자유를 수호하는 길임을 알 수가 있다. 

 만약 과거와 현재를 비교하여서 전기차와 내연기간차의 가격 마진이 큰 차이가 없다면 어떻게 할까? 우리는 그렇다면 전기차의 가격을 더 낮추기 위해 부단히 더 노력할 것이고 여러가지의 산업의 변화가 수반되어야 할 것이다. 또한 우리가 이에 성공하면  여러가지 큰 피해는 없을 것이다. 예상을 해본다면 2025년까지는 이러한 정책들이 정착될 확률이 높긴하다. 하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는 부단히 노력해야만 한다. 정점에 있는 기업들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회사들까지 모두가 각기 다른 경쟁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모든 제조업체가 성공할 것임은 쉽지가 않다.

 

 

현실적인 지원 정책 수립이 중요하다

 따라서 아예 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것임을 목표로 하는 것은 사실 달성하기 어려운 일임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정부는 단순히 탄소배출 감소를 위해서 정책을 펼치기 보다는 현실적으로 각 제조업체의 상황과 산업전반의 능력여부를 성실히 판단해서 지원정책에 나서야 한다. 모두를 위한 방법은 없지만 최대한 현실적으로 보완해서 많은 기업들과 소비자들에게 혜택이 돌아가게끔 정책을 만드는 것이 현재로서는 필요한 덕목이라고 할 수 있다. 앞으로 전기차의 시대가 도래할 것이다. 우리는 단순히 손놓고 있기 보다는 감시자의 역할이 그 어느때보다도 필요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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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클라쓰

안녕하세요 '리뷰클라쓰' 입니다 :) 저는 주로 '자동차와 관련된 신차 소식, 용품, 꿀팁'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80 신규 오너로서 체험기 영상도 올릴 예정입니다😀 자동차를 좋아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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