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칼럼 | 글로벌

픽업트럭 시장의 새로운 도전

by 리뷰클라쓰 님 2021. 5. 20.
반응형

 

픽업 트럭 시장의 위기

 새로운 시대로의 변화가 한창이다. 전기차 자율주행 등 다음은 무엇이 변화의 중심에 있을까? 바로 픽업 트럭의 시장이다. 요즘 픽업트럭이 변화의 소용돌이의 중심에 있다. 불과 10년 전만 하더라도 가히 픽업트럭의 전성시대였다. 폭발적인 성장으로 픽업트럭은 출시만 하면 판매가 어느정도 보장된 자동차 업계에서는 보물과도 같았다. 하지만 그 전성시대도 끝나고 몇년전만 해도 성장세가 꺽이며 판매율이 하락을 하기 시작했다. 그 중에서도 작은 픽업트럭들이 더 하락폭이 컸다고 한다. 왜 그럴까?

 

위기의 이유는

 그 이유는 바로 SUV 의 폭발적인 인기때문이다. 넓은 적재공간 뿐만 아니라 최근 뛰어난 주행성능과 디자인까지 겸비한 SUV 가 많이 출시되면서 많은 소비자들이 SUV 를 선택하고 있다. 또한 람보리기니 벤틀리 등 슈퍼카 업체들도 잇달아 SUV 를 출시하고 있다. 따라서 넓은 적재공간의 장점만 갖고 있던 픽업트럭의 시장이 점점 더 줄어드는건 어찌보면 당연한 수순이었다. 

하지만 픽업트럭 업체는 포기하지 않고 재기의 기회만 호시탐탐 노리며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다. 그들은 여전히 픽업트럭이 시장에서 매력적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최근 일본 자동차 회사가 새로운 픽업트럭을 출시하면서 과거의 영광을 되찾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그들은 과거처럼 획일화된 픽업 트럭이 아닌 다양한 타입의 트럭과 또는 확장이 자유로운 플랫폼을 잇달아 서보이며 구매자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따. 또한 뛰어난 내구성가 실용성을 겸비하여 조금씩 좋은 성과를 선보이고 있다. 따라서 애초 설정한 판매 목표보다 훨씬 초과달성을 하기도 했다. 

 포드의 경우는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픽업 트럭중 하나이다. 포드는 상업적인 픽업트럭 시장뿐만 아니라 개인의 판매에도 공격적이고 과감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그덕에 픽업트럭에 등돌렸던 소비자들이 조금씩 포드로 귀환을 하고 있다고 한다. 그들 역시 여러 타입의 바디스타일을 선보이면서 모두를 만족하려고 했다. 또한 오랜 기간 꾸준히 마케팅을 하며 고객들에게 강한 신뢰감을 선보였다. 가히 포기하지 않았기에 달성할 수 있었던 성가였다. 그들은 또한 새로운 고객에게 각종 혜택을 부여하며 입지적인 자리를 선점하고 있다.

 또한 일본업는 기존모델의 단종과 새로운 모델의 생산의 단계에서 경쟁업체에 뒤쳐지지 않게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 현재 넘치는 수요에 공급이 안타깝게도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다. 그들은 생산량을 회복하기 위해서 많은 생산업체들을 인수하기도 했다. 인수가 아니고서는 현재의 속도의 경쟁에서 뒤쳐질 수 있다는 위기감 때문일 것이다. 많은 소비자들이 고급 모델을 원하고 있고 그들의 기대에 걸맞는 품질을 맞추기 위해서는 더욱 과감한 투자가 필요하다.

 

아직 기회가 있다.

 결론은 아직까지는 픽업시장이 타격이 있다고는 하지만 완전히 실패한 것은 아니다. 비록 SUV 가 너무 선전하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 그들에게도 분명히 기회는 있을 것이다. 픽업 트럭 시장도 단순 운송수단이 아닌 고급화 및 인테리어를 갖춰야 된다. 소비자들의 폭을 넓히고 니즈를 충족해야지만 과거의 영광을 되찾을 것이다.

 


♡아래 유튜브 구독하시고 보다 많은 정보 함께해요♡

 

리뷰 클라쓰

안녕하세요 '리뷰클라쓰' 입니다 :) 저는 주로 '자동차와 관련된 신차 소식, 용품, 꿀팁'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80 신규 오너로서 체험기 영상도 올릴 예정입니다😀 자동차를 좋아하

www.youtub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