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소식 | 신차 뉴스

캐스퍼 자칫 판매 중단? 도대체 무슨 일이?! 화가 난 네티즌들의 반응도 알아보자

by 리뷰클라쓰 님 2021. 10.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뷰클라쓰입니다 :)


사전예약 하루만에 무려 2만대 가까이 계약되며 역대 현대차 최고 기록을 세운 경차 캐스퍼!
비록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멋진 외관 디자인과 경차에는 그동안 적용되지 않았던 고급 옵션들도 다수 포 함되어 많은 사람들이 열광하였는데요.

 

하지만 이런 캐스퍼의 흥행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바로 현대차 노조가 강력하게 캐스퍼의 판매 돌풍에 제동을 걸었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노조가 온라인 판매를 반대하는 이유를 알아보고 이를 본 네티즌들의 거센 반응도 알아보겠습니다.

아직 리뷰클라쓰 채널을 구독안하신 분이 계시면 아래 유튜브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리겠습니다 :)



온라인 판매는 세계적인 흐름

바야흐로 자동차의 온라인 판매는 거스를 수 없는 대세이자 미래가 될거라는 전망이 지배적입니다. 실제로 자동차 제조업체를 막론하고 전 세계적으로 자동차의 온라인 판매는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데요.

 

가장 대표적으로 테슬라가 있습니다.
테슬라는 이전부터 온라인으로 100% 차량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우리나라의 자동차 구매 방식에 익숙해져 있던 사람들은 테슬라를 구매하면서 처음에는 다소 어색하고 불편했지만  인터넷 판매의 장점을 몸소 체험하게 되었고 온라인 판매가 다른 자동차 제조사까지 확대되기를 기다렸습니다.

 

역시나 대세의 흐름은 다른 자동차 제조사들도 거스를 수가 없었습니다.  BMW그룹 미니가 지난달 온라인 판매 채널 ‘미니 숍 온라인’을 통해 온라인 판매를 진행하였고 재규어, 폭스바겐 등도 온라인으로 견적을 내거나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도요타 자동차 또한 '마이 도요타' 라는 온라인 시스템을 구축하여 온라인 판매를 준비하고 있으며 자동차의 명가  벤츠도 지난 8일 ‘메르세데스 온라인 샵’에서 차량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국산차의 온라인 판매는?

그렇다면 국내 자동차 업체는 과연 어떨까요?


현대자동차의 경우 영업직원들로 구성된 판매노조가 '차량 판매 방식은 노동조합과 협의한다' 라는 단체 협약을 빌미로 온라인 판매를 그동안 반대해왔었는데요. 하지만 아시다시피 이번 돌풍의 주역 캐스퍼는 기존의 현대차 판매 프로세스를 거치지 않고 광주 글로벌 모터스에 위탁한 차량으로 이러한 협약이 적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온라인 판매를 진행할 수가 있었습니다.

이는 캐스퍼의 주 타겟층인 2,30 대 젊은 수요층과 맞물려서 소위 대박이 나기도 했는데요. 이렇듯 탄탄대로만 밟을 것 같던 캐스퍼에  현대차 노동조합이 또 다시 캐스퍼의 온라인 판매를 반대하는 황당한 일이 발생하였습니다.

캐스퍼의 화려한 성공이 혹여나 다른 모델까지 영향을 주게 된다면 현대차 영업직에 큰 피해가 우려된다는 이유 때문이었습니다. 즉 사측의 일방적인 인터넷 판매로 조합원의 고용이 위태로운 상황이라는 다소 황당한 주장이었습니다. 아마도 이번 캐스퍼의 대박이 판매 영업사원분들에게 큰 부담이자 위협이 된 듯 합니다.

 

앞서 판매한 기아 EV6 역시 비슷한 이유로 반쪽짜리 온라인 판매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에 현대 자동차는 캐스퍼 외에는 온라인 판매 계획이 없다고 선을 긋고는 있지만 이미 온라인 판매가 세계의 흐름이 된만큼 이는 결국 국내 소비자의 피해로 다가올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의 행보가 우려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화가난 네티즌들의 반응은?

그럼 이러한 영업직 노조의 온라인 판매 제동을 지켜본 네티즌들의 반응은 과연 어땠을까요?

"역시나 시민단체와 노조는 항상 실망을 안 시킨다"

"시대의 흐름인데 어쩌겠냐, 이건 단순히 우리나라만의 문제가 아니고 세계와의 경쟁이다"

"핸드폰 자급제랑 똑같다. 딜러/폰팔이의 농간에 휘둘리거나 호구잡히느리 내가 편하게 온라인에서 주문하겠다"

"코로나로 대면 구매가 불편했었는데 오히려 난 온라인 판매가 더 좋다. 소비자에게 선택권을 줘야 한다"

"인터넷 판매가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많아서 마냥 좋다고는 못하겟다"

"온라인판매가 본격화되고 전기차 시대가 시작되면 과연 어떻게 될지 정말 궁금하다"

"온라인 판매로 전격 진행한다면 어르신들은 구매하기 힘들거다. 결사 반대다"

"이러니깐 개콘이 망하지"

"이런거 보면 난 홍준표 뽑을란다 xx들"


여러분들의 의견은?

재밌게 보셨나요?
여러분은 자동차의 인터넷 판매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또 현대차 노조의 의견은 정당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님 과하다가생각하시나요?

여러분의 의견을 댓글로 알려주세요.
앞으로도 캐스퍼 및 보다 재밌는 자동차 소식을 들려드릴 예정이니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 및 영상은 아래 유튜브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독과 좋아요 꼭 부탁드립니다 :)

 


♡아래 유튜브 구독하시고 보다 많은 자동차 정보 함께해요♡

 

리뷰클라쓰

유익한 '자동차 소식' 과 재밌는 '오너들만의 이야기' 를 담고 있습니다 🚕 자동차를 좋아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소통하고 싶습니다. 💛 '구독'과 '좋아요' 부탁 드립니다 💛 블랙박스 영상 및

www.youtub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