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칼럼 | 글로벌

해외에서 중고차를 현명하게 구매하는 방법

by 리뷰클라쓰 님 2021. 5. 21.
반응형

 

 중고차를 구매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대표적은로 지역별로 있는 유명한 자동차 중고매장을 방문하거나 K카나 엔카같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구매하는 방법도 있다. 그렇다면 해외에서는 어떻게 자동차를 구매하는 것이 현명할까? 자동차라는 것이 한두푼 하는 것도 아니고 개인이 소비할 수 있는 재화중에 집 다음으로 값비싼 것이니 만큼 현명하게 자동차를 구매하는 것이 삶의 질과도 아주 큰 연관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오프라인 중고 자동차 매장

 첫번째로 오프라인 중고 자동차 매장을 이용하는 것이다. 가장 오래된 전통과 역사를 갖고 있는 방법이라고도 할 수 있다. 가장 큰 장점은 직관적이라는 것이다. 우리가 원했던 자동차 모델을 현장에서 직접보고 심지어 체험까지 할 수 있어 일석이조이다. 또한 온라인에 익숙하지 않은 세대들의 경우 오프라인 매장 방문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다. 원하는 정보를 현장에 있는 딜러를 통해서 바로 접할 수 있고 질문하고 답을 들을수도 있다. 또한 주의사항같은 중요 정보를 별다른 고생을 하지 않고도 얻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다만 온라인 마켓대비 가격이 비쌀 수 있고 자칫 불량스러운 딜러를 만나게 된다면 소위 바가지를 씌울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개인간 중고 자동차 판매

 오프라인 매장 방문 다음으로 역사가 싶은 개인간 판매이다. 개인간 중고 제품 판매는 이전부터 성행되어 왔으나 이 바람이 자동차 판매까지 이어지고 있다. 비교적 고가에 속하는 자동차마자 개인간 중고차 판매는 이제는 흔히 볼 수 있는 익숙한 풍경이 되었다. 만약에 내가 운이 억쑤로 좋아서 아주 좋은 사람을 만났다면 나는 큰 고생없이 중고자동차를 구매할 수도 있을것이다. 또한 그 판매자가 자동차를 무척이나 아꼈던 사람이라 관리에도 아주 공을 들였더라면 내가 구매할 자동차는 앞으로 잔고장을 겪을 확률이 아주 줄어들 것이다. 하지만 불행히도 반대일 확률도 높다고 할 수 있다. 전문가를 중간에 거치지 않고 그 수수료를 낮춘만큼 자동차의 상태가 아주 불량일 수도 있는 슬픈 확률에 내가 당첨될 수도 있다. 비록 확률이 적다고는 하지만 그게 내가 대상자가 된다면 나에게 있어서는 백프로의 확률인 것이다. 따라서 개인간 거래는 항상 조심해야한다.

경매를 통한 중고차 구매

 다음으로 경매를 통한 방법이다. 만약에 운이 좋아 내가 구매하려는 자동차를 원하는 소비자가 없다면 나는 아주 저렴한 가격에 해당 차를 구매할 수가 있다. 하지만 대다수의 경우처럼 예쁜 꽃에는 많은 벌들이 꼬이는 법이다. 좋은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과 경매 경쟁이 붙는다면 자칫 욕심으로 인하여 내가 생각했던 예산을 초과하여 제품을 구매할수도 있기 때문에 평정심을 유지해야하는 중고차 구매 방법이다.

온라인을 통한 중고차 구매

 역시나 해외에서도 우리나라 K카 N카와 같이 온라인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어플리케션을 통해서 중고차를 손쉽게 구매할수도 있다. 각종 자동차의 이력 및 사고 히스토리를 볼 수 있고 동일 제품군들과 손쉬운 비교를 통해 비교적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편리한 접근성으로 인하여 좋은 제품의 경우 빠르게 소진될 수 있고 중요한 정보의 경우 본인이 직접 찾아봐야하지 딜러가 설명할 의무가 없기 때문에 발품팔아서 구매를 해야된다는 단점도 있으나 현 시대에 가장 많은 사람들이 중고차를 구매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아래 유튜브 구독하시고 보다 많은 정보 함께해요♡

 

리뷰 클라쓰

안녕하세요 '리뷰클라쓰' 입니다 :) 저는 주로 '자동차와 관련된 신차 소식, 용품, 꿀팁'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80 신규 오너로서 체험기 영상도 올릴 예정입니다😀 자동차를 좋아하

www.youtub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