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소식 | 신차 뉴스

'요소수 대란' 중고장터 이용시 반드시 조심하세요! 10배는 기본에 사기까지? 되팔렘 주의보!! 이를 본 사람들의 반응은? (feat. 디젤 경유차 올스톱?)

by 리뷰클라쓰 님 2021. 11. 11.
반응형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빠르면 2개월안에 경유를 사용하는 화물차 약 200만대의  운행이 전면 스톱될 수 있다고 합니다.
원인은 대한민국을 강타한 요소수 품귀 현상때문 인데요.


심지어 디젤 경유차의 구매취소 문의도 10배가량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수많은 분들의 생사가 직접적으로 걸려 있는 중차대한 상황속에서 일부 요소수 되팔렘들의 행태가 눈쌀을 찌푸리게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과연 현 중고장터에서는 어떠한 충격적인 일이 발생하고 있는지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아직 리뷰클라쓰 채널을 구독안하신 분이 계시면 아래 유튜브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리겠습니다 :)

 

쇼핑몰 검색어 1위는 '요소수'

쇼핑사이트 검색어 순위를 보면 요즘 트랜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먼저 티몬의 검색어 순위부터 살펴 보면 역시나 3위에 요소수가 랭크되어 있습니다.
과연 티몬만의 일일까요?

위매프를 보면 역시나 4위에 랭크되어 있고 옥션의 1위 검색어는 '요소수 10리터' 입니다.

제가 며칠전부터 다른 쇼핑 사이트도 모두 체크를 해봤는데요 항상 검색어 상위권에 요소수와 관련된 검색어들이 있었습니다. 그만큼 요소수에 생계가 달린 사람들의 절박함을 볼 수 있어 무척이나 안타까웠습니다. 검색결과 나온 판매 페이지 모두 해외 직구이거나 그마저도 출발일을 알 수 없는 제품들이 대다수였습니다.


당근마켓 근황

결국 요소수 새 상품을 구매할 수 없어 중고장터로 눈을 돌리게 되는데요.

 

그럼 대표적인 중고사이트인 중고나라와 당근 마켓은 상황이 어떨까요?
먼저 중고나라에서 요소수를 검색해 봤습니다. 역시나 요소수를 판매한다는 글이 상당히 많이 보였습니다. 가격도 10L 에 9만원, 8만원, 7만원으로 아주 다양했습니다. 구하기 힘들다 보니 판매자가 부르는게 값이었습니다. 현재는 이마저도 구하기 힘든게 현실이라고 합니다.

수많은 판매글 중 유독 눈에 띄는 글 하나를 클릭해봤는데요.
해당 글에서 글쓴이는
"참, 여러가지 의미로 대단하다, 되팔렘들"
"학습효과라는게 없냐, 너네는? 마스크 대란 때 보고도 느끼는 바가 없냐?"
"대형 화물 운수업 종사자분들, 힘내세요"
라며 되팔렘들의 기가 막힌 행태를 비난하는 사이다 팩폭글이었습니다.

그럼 다음으로 중고나라보다는 인증절차가 까다로워 비교적 사기가 적다는 지역기반 중고마켓인 당근마켓은 상황이 어떨까요?

 

역시나 비슷하게 8만원에서 10만원 초반까지 중고나라와 비슷한 시세를 보여줬습니다. 저도 사실 평소에 요소수 가격을 잘 알지 못해 제품 하나의 가격을 실제 검색해보았는데요. 8만원이라고 당근마켓에 올린 요소수의 실제 가격은 무려 8,900원이었습니다. 물론 공급이 수요를 턱없이 따라가지 못해 가격의 제품이 올라가는 것은 십분 이해하나 무려 10배가 넘는 폭리를 취한다는 것은 선뜻 이해하기 힘들었습니다.


매점매속 단속

당연히 이런 기막힌 행태를 가만히 지켜볼 수는 없겠죠.

정부는 환경부를 비롯하여 국세청, 경찰청, 관세청까지 총 동원하여 8일부터 정부 합동으로 경유차 요소수 및 그 원료인 요소에 대해 매점매석 행위 등의 불법 유통 점검에 본격 착수한다고 밝혔습니다. 매점매석을 하다가 적발되면 3년 이하 징역이나 1억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고 합니다.


단속 보도 이후 중고마켓은?

이 소식을 들은 되팔렘들은 과연 아직도 폭리를 유지하고 있을까요?

 

다시 한번 당근마켓에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일부 용자는 아직도 판매를 하고 있었지만 대다수는 판매글 보다는 요소수를 구한다는 울음석힌 구매글이 주를 이뤘습니다. 마치 중고장터 전체가 울음바다가 된 듯 했는데요. 불과 몇시간 안에 수십건의 절박한 구매글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마음이 아픈 글이 하나 있었는데요. 요소수 경고창에 불이 들어왔다며 제발 한통이라도 팔아달라는 글이었습니다. 이분들에게는 폭리로 판매되고 있는 요소수 조차도 감지덕지인 것처럼 보였습니다.

아마 수많은 판매글들은 정부의 집중단속이 시작되니 잠시 주춤하는 듯 보였고 판매가 완료되면 바로 판매글을 삭제하여 기록을 지우는 것 같았습니다. 아무래도 당근마켓은 지역기반 검색 결과를 보여주기 때문에 중고마켓보다는 단속이 쉽지 않다는 점을 노린듯 합니다.

다시 한번 최근 날짜로 중고 나라에서 요소수 검색을 해봤습니다.
단속 뉴스가 뜨고 이전보다 확실히 판매글은 줄었지만 당당히 11만원에 판매한다는 글이 보여 클릭해봤습니다.
가난한 학생이란 분이 무려 4개를 동시에 각 11만원에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미래가 촉망받는 똑똑한 학생답게 단속에 대한 철저한 방어를 하고 있었습니다. 매점 매석 행위는 개인이 아니고 업으로 영위하는 업체들이 하는 건데 자기는 개인이라 괜찮다 합니다.

뭐... 사실 틀린 말은 아닙니다만...

욕을 하도 먹었는지 가격이 맞지 않으면 사지 말라고 당당하기 까지 합니다. 그리고 역시나 마지막은 정부 욕으로 마무리를 하고 있습니다. 부디 부자되시길 바랍니다.

 

심지어 중고 사기까지

이보다 나쁜 사람들도 여럿 존재했습니다.

 

절박한 사람들을 상대로 사기를 치는 아주 파렴치한 놈들인데요. 개당 48,000원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10개를 판매한다 하여 구매를 했는데 안타깝게도 사기였다고 합니다. 돈은 보냈는데 결국 먹튀를 하고 잠적했다고 합니다. 실제 조금만 검색해봐도 안전거래를 유도하며 사기를 치는 사람들이 아주 많았습니다.

 

반드시 이런 사기꾼들을 빠른 시일내에 잡아서 일벌백계를 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의 반응은?

그럼 이를 본 화난 네티즌들의 반응은 어땠을까요?

"마스크 사태때도 느낀거지만 남의 어려운 부분을 이용해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돈버는 X들은 소시오 패스임에 틀림없다"

"정말 사회악인 넘들이다"

"꼭 뭐도 없는것들이 넷상에서 센척 하고 이런 시기에 사재기 한다"

"나도 요소수 사태에 마음이 아파 무료 나눔했는데 그걸 바로 10만원에 장터로 내놓는 것을 보고 너무 황당했다"

 

요소수 되팔이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지금까지 요소수의 중고장터 현황을 같이 살펴봤는데요.

여러분은 이런 판매 행태를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개인이 소수 판매하는거니 얼마에 팔든 관여할바가 아니라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이런 난세에 개인의 이득을 위해 폭리를 취하는 것은 비난받아야 마땅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댓글로 들려주세요.
앞으로도 오너분들의 입장에서 보다 재밌는 자동차 소식을 들려드릴 예정이니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 및 영상은 아래 유튜브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독과 좋아요 꼭 부탁드립니다 :)

 


♡아래 유튜브 구독하시고 보다 많은 자동차 정보 함께해요♡

 

리뷰클라쓰

유익한 '자동차 소식' 과 재밌는 '오너들만의 이야기' 를 담고 있습니다 🚕 자동차를 좋아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소통하고 싶습니다. 💛 '구독'과 '좋아요' 부탁 드립니다 💛 블랙박스 영상 및

www.youtube.com

반응형

댓글